etc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2주간 기다림끝에 승인

YEonY's 2022. 4. 11.

티스토리블로그를 개설하고 글 작성하게 된 지는 이제 한달이 조금 넘었다.

그런데 티스토리를 하는 분들의 이유는 결국 구글애드센스가 아닐까? 쉬운 네이버를 놔두고 티스토리를 한다는 것은 구글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이 애드포스트보다 높다는 것!

그래서 나도 개설 2주차에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넣어보았다.

티스토리 개설 이후로 매일 1~2개의 게시글은 계속 쓰고 있는 중이며, 3월 31일까지 매일 1개의 게시글은 예약 발행 설정되어 있다. 방문자수는 승인을 받은 오늘까지도 하루 30명을 넘긴 적은 없다.

2주동안 기다림의 연속이었다. 지루하기도 하고 구글이 일을 안하고 있나 싶기도 하고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2주간 검토중이라는 같은 문구밖에는 없었으니까.

검색해보니 오래걸린다는 말은 있었지만 이게 2주나 걸릴일인가... 반려나오면 열심히 다시 글을 써서 다시 신청 넣으려고 계획중이었는데.....!!!!

오늘 오전 구글로부터 메일이 한통왔다!!!!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대박! 얼마나 반가운 일인가! 2주동안 한없이 기다리게 한 아쉬움은 온데간데 없다 ㅎㅎㅎ

하루 방문자수 30명도 넘지 않는 초라한 블로그지만 그래도 승인해준 것이 너무 고맙다.

드디어 나도, 드디어 나도! 디지털노마드의 길을 걸을 수 있는 것인가?(말도 안되는 얘기, 하루 방문자 10,000명은 넘어야할걸?) 그렇게 되려면 발행글의 수도 1,000개는 넘어가야 하지 않을까 싶다.

기다림의 시간동안 계속 같은 화면으로 기다리게만 만들었던 애드센스 홈 화면도 이제는 아래와 같이 예상 수입을 나타내주는 표로 변경되었다. 언제가는 그 표에 달러가 표시되겠지? 애드포스트로도 충분한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으면서 또 꿈을 꿔본다.

이제야 첫걸음이다.

구글애드센스 승인받아 높은 수익을 얻고 있는 대단한 분들과는 비교조차 되지 않는 상태이지만, 그래도 노력하다보면 어느 순간 그 분들에게 비벼볼 수준까지는 해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